고객소통
고객소통
전체 7건 페이지 1/1
-
음식물 폐기물과 일반폐기물의 구분 기준이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동물이 사료로 섭취할 수 있는지 여부입니다. 아래 항목들은 종량제 봉투에 담아 배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쓰레기 배출 대상>
- 달걀 껍데기
- 각종 뼈(소, 돼지, 닭 등)
- 패류 껍데기(조개, 게 등)
- 딱딱한 씨앗류(핵과류)
- 차 찌꺼기 등
-
냉장고 고장, 이사 등으로 음식물이 일시적으로 다량 발생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보유 수거 용기의 용량을 초과하는 음식물이 일시적으로 발생한 경우, 공단에서 한시적으로 협조 수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공단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처: 서구시설관리공단 생활환경센터 (☎ 062-601-6080)
-
음식물 폐기물이 많이 나오는 사업장은 어떻게 배출하나요?
공단은 다량배출사업장의 수거를 실시하지 않으며, 해당 사업장은 민간 전문 처리업체를 통해 처리하셔야 합니다.
※ 사업장 면적 200㎡ 이상 음식점 등은 다량배출사업장에 해당
-
거리에 방치된 음식물 수거용기로 인해 불편한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공단은 납부필증이 부착된 정상 배출 음식물 폐기물에 한하여 수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장기 방치된 용기, 120ℓ 대형 용기 중 민간업체 수거 대상인 경우 등 명확한 원인 파악과 가로 정비가 필요한 사항은 관할 구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음식물 수거 용기에 「수거 거부 스티커」가 부착된 이유가 무엇인가요?
배출 기준을 위반한 경우 수거가 제한되며, 주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납부필증 미부착 또는 용기 용량과 맞지 않는 납부필증 부착
- 업소에서 가정용 납부필증을 부착한 경우
- 수거 용기를 사용하지 않고 일반 비닐봉투로 배출한 경우
- 음식물 외의 일반 쓰레기 혼입
- 물기를 과도하게 포함하여 용량을 초과한 경우
- 20ℓ 이상의 대형 수거 용기에 납부필증을 여러 개 부착한 경우
-
음식물류 폐기물은 어떻게 배출해야 하나요?
전용 수거용기에 담아 용량에 맞는 납부필증(스티커)을 부착한 후 지정된 장소(문전)에 배출해야 합니다. 또한, 물기를 최대한 제거한 후 배출하시기 바랍니다.- 가정용 : 3ℓ, 6ℓ ※가정용 스티커 부착- 업소용 : 6ℓ, 15ℓ, 120ℓ ※업소용 스티커 부착
-
음식물류 폐기물 수거 일정과 배출 시간은 어떻게 되나요?
행정구역(18개 동)별로 수거 요일이 상이합니다. 서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 「성상별 수거노선 안내」에서 해당 구역의 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성상별 수거노선 : /menu.es?mid=a10604060000- 배출 시간 : 수거일 전날 20:00 ~ 당일 06:00- 문의처 : 서구시설관리공단 생활환경센터 (☎ 062-601-60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