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정보마당

정보마당

보도자료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쇄

광주 자치구 3개 시설관리공단,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캠페인'

  • 작성자서구시설관리공단
  • 작성일2023.10.17 10:49
  • 조회수729

..



광산구시설관리공단, 북구시설관리공단, 서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3일 광주 유동인구가 많은 북구청, 송정역, 상무역을 순차적으로 돌며 시민 대상으로 생활쓰레기 올바른 분리배출 안내 캠페인을 진행했다.

광산구·서구시설관리공단은 현재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무를 위탁 수행하고 있고 북구는 내년 초부터 업무 이관이 예정되어있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생활 쓰레기 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적극 알려 지역의 쓰레기를 감량하고 재활용률을 높이는 데 함께 뜻을 모았다.

이날 캠페인을 통해 생활쓰레기 배출시간과 배출장소, 배출요령 등이 자세하게 기록된 전단지를 시민들에게 배부하며 ▲종량제봉투 내 음식물쓰레기 및 재활용품 혼합배출 금지 ▲종량제봉투 용량을 초과해 배출하는 행위 금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올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 방법 등을 중점 안내하였다.

공단 관계자는 “분리배출은 우리 모두의 책임과 의무이며, 환경보호와 자원절약에 크게 도움이 된다”며 “자원순환으로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조성을 위해 광주 시민 모두 올 바른 재활용품 분리배출에 적극 동참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세 기관은 지난달 ESG경영의 공동실천 등 상호교류와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출처 : 광주드림(http://www.gjdream.com)

콘텐츠 정보책임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만족도 선택

0/100

평균 1.0 1명 참여